[ACL]포항(2:0)조호르-바람직한 스코어는 3대0

2021. 7. 3. 00:21축구가 뭐길래/Steelers & Reds

전지적 포항시점의 관전기(집), 포항(2:0)조호르 다룰 탁짐, 2021.07.01(금), ACL G조 예선(4)


내용 완승, 스코어는 살짝 아쉬움이 남는다. 너무 배부른 소리인가? 그래도 권완규 이승모 타쉬의 헤더 중 하나는 골로 연결되었으면 좋을뻔 했지! 지난번 조호르와의 1차전보다 훨씬 좋은 경기력이었고 후반 막판으로 갈수록 조호르의 수비는 완전히 무너지고 있었기에 한 골은 더 나올 것 같았는데, 그만큼 우리 선수들도 지쳐있었나보다.

이승모와 고영준

조호르처럼 한 체급 아래의 팀과 경기라 그런지 둘의 장점이 백분 발휘된 것 같다. TV 중계에서도 민망하리만치 칭찬일색! 아마 이번 아챔 예선에서 지금까지 거둔 것 중에서 가장 큰 수확이 아닌가 싶다.

이승모는 중거리슛, 헤딩, 침투, 연계, 전방압박까지 모처럼 여러가지 공격적인 재능을 다양하게 보여줬다. 순간 스피드가 다소 느리고 피지컬에 비해 몸싸움과 중앙에서 버티는 힘이 다소 약히지만, 아직은 단점보다는 장점을 더 살려야할 선수이다.

타쉬가 제 궤도에 오르지 못한 상황에서 잇몸으로 뛰더니 이제는 타쉬와 번갈아 뛸 수있는 옵션이 되었다.

고영준은 이번에도 긴 시간을 뛰었는데, 막판에 지친 모습을 보이긴 했지만 교체아웃 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조호르가 측면이 헐겁고 수비조직력이 완전하지 못한 팀이긴하지만, 지금 페이스라면 아챔에서 돌아온 후에도 충분히 좋은 활약을 보일 것같다.

본래 가진 능력에 자신감, 침착함, 다양함이 추가됐고 선배들과의 호흡도 좋다. 거의 매경기 공격 포인트를 만들고 있는데, 그 중 두개는 골 지분 90퍼센트짜리 도움!

강상우와 타쉬

고영준과 이승모의 활약에는 타쉬와 강상우의 지원이 크게 한 몫을 했다. 강상우야 워낙 팔방미인에 이미 팀 공헌도 최고의 활약을 펼쳐 온 선수지만, 왜 강상우가 팀의 핵심인지를 매 경기에서 증명하고 있다.

송민규가 없지만 그 공백을 지워주고... 그것도 모자라 송민규 골 셀러브레이션까지 해준다. 이승모, 고영준의 플레이를 살려주고, 유일하게 타쉬와 티키타카를 주고 받는 선수이다.

윙백으로 뛸 때는 빠르게 침투하고 공격수로 뛸 때는 침투하는 동료를 놓치지 않는다. 골 욕심 없는 선수 같은데 골도 잘 넣는다. 부상과 체력만 잘 체크한다면 후반기에는 팀에 더 많은 기여를 할 것 같다.

타쉬도 아챔을 계기로 본 궤도에 오르는걸까? 득점과 함께 계속 공격 포인트를 올리고 있고 슈팅 또한 예리하고 과감해 졌다.

슬로우 스타터인가? 아니면 친해지는데 오래걸리는 까칠한 싸나이? ㅎㅎ
조호르나 랏차부리 정도먼 해트트릭도 꽂을 것 같은데... 혹시 다음 경기에서?

김기동 감독의 생각과 판단이 있었겠지만, 후반 교체 아웃은 살짝 아쉽기도 했다. 점점 달아오르고 있었는데... 타쉬의 득점 보다는 다른 선수들의 경험쌓기가 더 중요했을까? 체력적으로 후달리는 징후를 봤나? 아니면 살짝 페이스 눌러 주면서 밀당하기?

암튼, 타쉬는 지금보다 더 많은 것을 보여줘야 한다는 것. 이건 분명한 것 같다. 그것도 조만간!

신진호 트리오

신진호와 이수빈, 그리고 부상으로 결장하긴 했지만 크베시치까지. 셋이 어느정도 포항의 1진 미드필더로 자리 잡은 것 같다.

셋 다 수비형 선수는 아니지만 함께 호흡이 맞아가면서 빈 구멍이 그닥 나타나지 않는다. 셋 모두 부지런히 많이 움직이는 공통점이 있는데, 신진호가 공격의 방향을 잡고 패스를 뿌려주는 역할이라면 이수빈은 뒤로 흐르는 공을 잡아 우리 소유로 만드는 스타일이다. 크베시치는 보다 앞쪽에서 직접 공을 치면서... 아직은... 그냥 많이 뛴다^^

신진호는 보면 볼수록 딱 포항 스타일의 플레이에 최적화된 선수란 생각이 든다. 포항의 상대팀으로도 여러번 만났지만, 포항에서처럼 센터 중의 센터 역할을 하는 모습은 보지 못했다. 전후좌우 오가는 모든 공이 거쳐가는 사거리! 포항의 정중앙은 신진호다!

아챔 뛰니 좋구나!
이기니 더 좋구나!!
연승하니 더 더 좋구나!!!
심판 덕에, 페널티 덕에, 액션 덕에 이긴거라고 씨불대던 조호르 팬들 납작하게 눌러주니 더 더 더 좋구나!!!!

...
PS) 포항 스틸러스 인스타그램.  바람직하게 순화된 조호르 팬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