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티켓 구하시는 분들께 (인터넷 신청 방법)
2009. 6. 12. 22:00ㆍ월드컵 여행 - 2010, 케냐에서 남아공까지/월드컵을 기다리며
FIFA 월드컵 티켓, 매진되었답니다. 아래의 내용은 참고로만 보세요... (아마도 2014 브라질 월드컵까지는 다시 볼 일이 없을수도... ^^) 아직 티켓을 구하지 못하신분들에게는 다음과 같은 기회가 있으니 낙심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1. FIFA에서 티켓 트레이딩 사이트를 개설할겁니다. 언제 개설할지 정확한 시기는 모르지만, FIFA 월드컵 사이트에서 안내를 하겠지요. 그렇다고 먼저 티켓을 산 사람들이 맘대로 가격을 부르는 것은 아니고, 자기가 확보한 티켓을 다른 사람에게 '명의이전'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암표값이 아닌 제값에 티켓을 구할 수 있습니다. 기회가 적긴 하겠지만... 그래도, 꼭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2. 대한 축구협회에서 국내분 티켓 판매할겁니다. (2010년 초 예상) 우리나라는 월드컵 출전국이기때문에, 대한축구협회에 일정분량의 한국경기 티켓이 배당됩니다. 따라서, 대진이 확정된 조별예선 3경기의 경우에는 대한축구협회에서 별도로 판매를 할겁니다. 2006년의 경우 인터넷으로 판매를 했지요. 물론... 엄청난 폭주로 인해 신청조차 힘들긴하지만... 그래도 분명히 기회는 있을겁니다. 3. 각종 이벤트 FIFA의 월드컵 스폰서 또는 대한축구협회 스폰서 회사들에게도 일정분의 티켓이 주어집니다. 그 회사들은 여러가지 월드컵 마케팅을 할거고, 티켓을 주는 이벤트도 있겠지요? 확률은 낮지만... 그래도 함 노려보세요. 4. 티켓 재판매 사이트 공식적으로 월드컵 티켓을 재판매 하는 사이트들도 있습니다만, 가격이 만만찮습니다. 2배에서 3배정도는 각오하셔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사이트 권하지 않습니다. 현지에서 암표 구해도 2배정도면 가능합니다.) 꼭 티켓 구해서... 행복한 월드컵 보세요! |
심심찮게 제 블로그를 통해서 월드컵 티켓을 구할 수 없냐고 물어 오시는 분들이 꽤 되는군요.
아마도...
제가 티켓 신청할 때 오버하는 바람에 원하지 않는 티켓까지 왕창 당첨이 되었다는 글을 보고
혹시 제가 가지고 있는 티켓 중에서 남는 티켓을 구하시려는 것 같습니다.
(죄송합니다. 아직 티켓 실물을 손에 넣은 것이 아니랍니다.^^)
그런데 의외로...
지금 FIFA 사이트에서 월드컵 티켓을 판매하고 있다는 사실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www.fifa.com 사이트에 한국팀 티켓 아직 남아 있습니다.
(언제까지 남아있을지는 모르지만... 아직은 있습니다. ^^)
그렇다면, 아직 조추첨도 안했는데 어떻게 한국팀의 경기 티켓을 구입할 수 있을까요?
월드컵 티켓 중에는 '팀지정 티켓(TST:Team Specific Tickets)'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아직 조추첨도 안했고, 그렇기 때문에 어느 경기장에서 경기를 할지도 확정되지 않았지만
특정한 팀을 선택하여 미리 그 팀의 티켓을 예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TST는 일반 티켓보다 10%의 가산금액이 붙지만
이처럼 이미 팀을 찍어서 예약할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유용하고 편리하지요.
TST를 신청한 후, 12월달에 조 추첨을 통해 우리나라의 경기일정과 경기장 등이 확정되면
내년(2010) 봄쯤에 프린트된 티켓이 배달됩니다.
TST는 모두 5가지가 있습니다.
TST-3 : 지정한 팀의 조별예선 3경기를 볼 수 있습니다.
TST-4 : 지정한 팀의 예선 3경기와 16강전 경기를 볼 수 있습니다.
TST-5 : 지정한 팀의 예선 3경기와 16강전, 8강전 경기를 볼 수 있습니다.
TST-6 : 지정한 팀의 예선 3경기와 16강전, 8강전, 4강전 경기를 볼 수 있습니다.
TST-7 : 지정한 팀의 예선 3경기와 16강전, 8강전, 4강전, 결승전 경기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TST-4 티켓을 샀는데 만약 우리나라가 16강전에 진출하지 못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우리팀이 16강전에 못나갈 경우, 우리조 1위팀의 경기를 볼 수 있답니다.
16강전부터는 어느 팀과 맞붙게 될지, 어느 경기장에서 하게 될지를 모르기 때문에
실제 티켓이 아니라 바우처(교환용 티켓)을 받게 되는데
해당 경기장의 티켓센터에 가서 좌석이 배정된 실제 티켓과 교환한 후 입장하면 됩니다.
월드컵 티켓 구하시는 분들!
지금 www.fifa.com 사이트에 가셔서 티켓 예매하시기 바랍니다.
총 7경기, 한 경기당 4장까지 신청 가능하며, 비자카드나 마스터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지난 3월달까지 1차 판매가 마감되었으며, 현재 2차 판매가 진행중입니다.
1차 판매는 추첨 방식이었고, 지금 진행중인 2차 판매는 선착순입니다.
(그니까... 서둘러야겠죠?)
만약 1차, 2차 다 놓치신다면... 내년에 우리나라 축구협회에서 따로 티켓을 판매할 때 구입해도 됩니다만
그때는 신청자 폭주가 예상되는 만큼,
진짜로 남아공 월드컵에 가실 생각이라면 지금 구입하시는게 편할겁니다.
(10%의 추가금액이 아깝긴하지만, 안전하고 편하게 예매하기 위한 비용이니까요.)
티켓 신청하는 절차는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1. www.fifa.com에 가입
(가입하는 과정은 생략합니다. FIFA 홈 페이지에서 "Register" 링크 클릭하시고 가입하면 됩니다.)
2. 가입한 ID로 로그인 후 월드컵 티켓팅 페이지로 이동 왼쪽 상단에 보이는 "2010 FIFA WORLDCUP SOUTH AFRICA TICKETING" 오렌지색 이미지 링크 클릭.
3. 티켓신청 페이지로 이동
"Start your application" 링크를 클릭.
(신청을 마친 후 신청 내역을 확인할 때는 "View your application" 링크를 따라갑니다.)
4. 거주지역(국가) 선택
우리는 남아공 국민이 아니므로, "Other Country"를 선택한 다음,
그 아래에 있는 "Apply for Tickets" 오렌지색 이미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남아공 국민들이 구입할 수 있는 티켓은 따로 제공됩니다.)
5. 신청할 티켓 종류 선택
여기가 중요합니다.
특정 경기장의 특정 경기를 선택할려면 "Tickets for Individual Matches"를 선택하지만...
아직 조추첨을 하지 않은 상황이라서 한국팀이 어느 경기장에서 언제 경기할지 모릅니다.
따라서, "Team Specific Tickets"를 선택합니다.
6. 신청할 티켓 고르기
예매할 티켓을 고릅니다.
TST-Type : TST-3, TST-4, TST-5, TST-6, TST-7 중에서 하나를 선택합니다.
Team to follow : 팀(국가)를 선택합니다. "Korea, Republic of (South)" 선택
Seat Category : 좌석등급을 선택 (3등석이 가장 싸죠^^)
Price per ticket : 좌석등급을 선택하면 해당 티켓의 가격이 표시됨
Quantity of Ticket : 몇 장을 구입할지 선택.
위의 그림과 같이 선택하면, 한국팀의 조별예선 3경기 3등석 티켓을 2장씩.
총 6장의 티켓을 신청하게 됩니다.
오른쪽에 표시되는 "Subtotal"이 지금 예매하려고하는 티켓 6장의 가격입니다.
528달러. 대략 60만원이 좀 넘겠네요.
예매할 티켓을 다 골랐으면 "Save This Ticket Request" 버튼을 클릭하면, 신청내용이 저장됩니다.
다른 좌석등급으로 몇 개 더 신청하시려면, 페이지 이동하지 않고
위와 같이 티켓 신청을 몇 번 반복하면 됩니다.
예매할 티켓을 다 골랐으면, 화면 아래 오른쪽의 "Continue" 화살표를 클릭!
7. 예매 내용 확인
신청내용을 확인한 후, 이상이 없으면 화면 아래 오른쪽의 "Continue" 화살표를 클릭!
8. 티켓 신청자 정보 입력
티켓을 신청하는 사람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ID / Passport Reference" 칸에는 생년월일이나 여권번호나.. 적당한거 입력하세요.^^
그리고, 앞에서 한 경기당 2장씩 신청했기 때문에... 바로 이어서, 동반인(Guest) 정보를 입력합니다.
동반인이 3명이명 3명 모두 입력해야 합니다.
동반인 정보까지 다 입력했으면, "Continue" 버튼 클릭!
9. 신청내용 최종 확인
자... 이제 신청 내용을 최종 확인하고, 이상 없으면 "Continue" 버튼 클릭!
10. 마지막, 결제하기!
카드 정보 입력하고 "Continuw" 버튼 눌러서 결제신청하면 끝!
단, 카드는 비자카드랑 마스터 카드만 됩니다.
(해외이용 가능한지, 해외이용 한도가 티켓 구입 금액보다 큰지 확인하세요.)
.....
자... 이렇게 해서 티켓 신청을 마쳤습니다.
이메일도 날아오고, 카드 결제 금액도 빠져나가겠죠?
그리고, FIFA 홈 페이지에 로그인해서 자기가 신청한 내역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마음 가라앉히고... ^^
차분히 다음 단계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여행계획, 여행비용마련, 마누라한테 허락받기... 등등)
내년 봄이 되면 FIFA에서 월드컵 티켓이 담긴 반가운 편지를 보내 올겁니다. ^^
2010년 6월, 남아공에서 만나여~
'월드컵 여행 - 2010, 케냐에서 남아공까지 > 월드컵을 기다리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흠... 이거 좋은 조편성 맞나? (0) | 2009.12.07 |
---|---|
내가 바라는 월드컵 조편성 결과 (6) | 2009.12.04 |
월드컵 티켓 당첨 - 그러나 대략난감 (6) | 2009.04.23 |
월드컵 티켓을 기다리며 (0) | 2009.04.07 |
2010 남아공 월드컵 준비상황 (4) | 2009.03.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