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공 월드컵 호텔 예약 사이트

2009. 12. 20. 17:39월드컵 여행 - 2010, 케냐에서 남아공까지/여행 준비

호텔 예약하는 사이트가 여러 곳 있지만, 몇 군데 둘러본 결과 가격들이 만만치가 않습니다.
대부분의 호텔이나 숙소가 하룻밤에 30만원이 넘습니다.
나홀로 여행을 하는 배낭여행자들도, 1인당 숙박요금으로 하룻밤 10만원은 각오해야할 판국입니다.

개중에는 FIFA 공식 월드컵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숙박 예약 서비스가
가장 저렴하고 정리도 잘 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호텔/호스텔 예약 사이트에서 잘 검색되지 않는 게스트하우스(민박)들도 많이 있고
비교적 적절한 가격대의 숙소들도 꽤 보입니다.
초기에는 등록된 숙소가 별로 없었지만, 점점 추가되는 것 같습니다.
아마 남아공 월드컵 조직위원회에서도 월드컵 여행객들을 위한 현지 숙소를 확충해 가고 있는 모양입니다.
그래도 월드컵 조직위원회에서 서비스하는 사이트니까 믿을만하지 않겠습니까?

남아공 월드컵 여행을 계획중인분들은 한 번 둘러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FIFA 홈페이지(www.fifa.com)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맨 위에 있는 "FIFA World Cup" 메뉴를 선택하시면 남아공 월드컵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남아공 월드컵 사이트에서 "Destination"(개최도시) 메뉴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Destination" 페이지에서 "Accomodation"(숙박) 메뉴를 선택하세요.


"Accomodation" 페이지에서 "Search Accomodation"(숙박 검색) 부분에서
숙박지(도시)를 선택하고, 기타 본인이 원하는 숙박정보를  입력하신 후 "Search"(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아래와 같이 숙박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화살표 표시한 곳을 보면...
"10 On Cape"라는 숙소는 제가 원하는 날짜와 조건에 맞는 방이 없다고 표시가 되는군요.


나머지 검색결과까지 잘 살펴보면,
제가 입력한 날짜와 조건에 맞는 방이 제공되는 숙박업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면, "Abahambi Guest House"라는 곳에 빈 방이 아직 있습니다.
포트 엘리자베스 공항에서 6Km, 월드컵 경기장에서 5km 정도 떨어진 곳이고
하룻밤에 104달러, 3일간 쓸 경우 312달러인데... 다만, 최소 3일 이상 머물러야만 예약이 가능하다는군요.


위의 검색결과에서 바로 "Book" 버튼을 누르고 예약을 해도 되지만,
호텔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한 후 예약하는 것이 좋을 같죠?
검색 결과에서 호텔 이름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가격도 적당하고, 위치도 적당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기준에는 좀 모자르네요.
저는 인터넷도 되었으면 좋겠고, 아침 식사도 제공되었으면 좋겠는데... 그런 내용이 안보이거든요.(T.T)
내용을 읽어보면 대략 그 숙소에서 어떤 것들이 제공되는지 알 수 있을겁니다.
아니면, 호텔 사진 왼쪽에 오렌지색 바탕의 아이콘들 여러개 보이시죠?
각 아이콘 이미지에 마우스를 올려 보시면 어떤 서비스가 제공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뭐... 이거저거 상관 없다면 그냥 "Book" 버튼 누르고 예약 하셔도 되고요.

하여간... 이런식으로 잘 뒤져보면 자기 기준에 맞는 적당한 월드컵 숙소를 찾으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부지런히 움직이면 어쨌든 남보다 좋은 조건에 괜찮은 숙소를 찾을 수 있을테고
현지에 도착해서 숙소가 없다는 둥, 바가지를 썼다는 둥하는 소란을 피울 일도 없겠지요.

...

앞서 말씀드렸지만... 적당한 가격대의 호텔이나 호스텔 찾기가 상당히 힘듭니다.
그나마 FIFA 월드컵 사이트가 가장 적절하지 않을까 싶네요.
기타 아래에 호텔 검색 및 예약할 수 있는 다른 사이트도 함 둘러 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booking.com/
http://www.agoda.com
중급이상의 Hotel, 최고 수준의 컨텐츠 제공.가장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와 컨텐츠 제대로임

http://www.hostelbookers.com/
http://www.hostelz.com/
저가의 숙소, Hostel, Backpackers(배낭여행객 숙소) 검색이 잘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