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 - 실물 기념티켓 받기

2023. 2. 1. 19:58카테고리 없음

카타르 월드컵 직관하신 분들은 마지막으로 기념품 하나 씩 챙길 수 있겠네요.

지난 월드컵과 달리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는 모바일 티켓을 사용했습니다. 붉은악마처럼 단체 티켓을 신청한 사람들은 그래도 종이로된 실물 티켓을 받을 수 있었지만 피파 공홈에서 직접 온라인 구매한 사람들은 종이 티켓 없이 띠리~릭 바코드만 찍고 입장했었죠.

그래서... 기념 할만한, 소장 할 수 있는 종이 티켓이 없어서 많이 아쉬웠죠?

 

그런데! 카타르 월드컵이 끝나고 한 달 반쯤 지난 지금!

종이로 인쇄된 기념티켓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티켓 구매자들은 자기가 구매한 티켓의 실물버전(Printed)을 받을 수 있다는 거죠!

 

기간: 1월 17일 ~ 2월 7

가격 : QAR 10 / 장 (우편요금 포함)

주의 : 주신청자(Main Applicant)만 구매 가능. 동반인(Guest)는 구매할 수 없음.

 

저도 게으름 피우다가 이제야 신청했습니다. 카타르 월드컵의 여운을 좀 더 길게 느끼실 분들, 지금 바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기간이 얼마 안남았어요!

 

1. 피파 공홈 접속

피파 공홈의 티켓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fifa.com/tickets)

접속 첫 화면에 기념 티켓 신청하는 메뉴가 잘 안보입니다. 아래처럼 "GET YOUR TICKETS" 부분에 바로 보이지가 않아요.

 

당황하지 마시고요...

옆으로 조금 이동하면  "FIFA World Cup Qatar 2022" 카드가 나옵니다. 음바페 얼굴 꾹, 클릭하시면 됩니다.

안보인다고 당황하지 말고, 옆으로 이동
음바페 얼굴 클릭하세요~

 

2. 익숙한 티켓팅 화면

온라인으로 티켓 구매하신 분들에게 익숙한 그 화면이 나옵니다. 티켓 구매했던 기억 더듬으면서 International Fans" 선택한 후, 한 때 우리를 애타게 만들었던 대기화면, 로그인 화면을 차례차례 지나갑니다. 

 

3. Ticketing Account 확인

기념 티켓은 실물 종이 티켓으로 우편 배송되기 때문에 받는 주소가 정확해야 합니다.

개인정보 확인하시고, 특히 배송 주소 정보 정확히 확인하신 후 저장!

 

4. 구매한 티켓 확인

이제 내가 이미 구매했던 모바일 티켓을 하나하나 보면서 기념 티켓을 신청하기만 하면 됩니다.

마감일 확인, 그리고 "Open ticket application to print" 클릭!

5. 프린트할 티켓 선택

다시 말씀드리지만, 티켓을 구매한 주신청자(Main Applicant)만 기념 티켓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내가 신청/구매한 티켓들이 나오는데, 함께 티켓을 구매한 동반인(Guest)들 것도 같이 나타납니다.

따라서, 동반인 중에 기념 티켓을 받고 싶은 사람은 주신청자가 대신 받아 주어야 합니다. 동반인은 기념 티켓을 구매할 수 없으며, 로그인 해도 티켓이 보이지 않습니다.

저는 그냥 제 것과 동반인들 것까지 모두 사기로 했습니다.("ALL TICKET APPLICANT" 클릭)

함께 직관한 사람들에게 작은 기념품 하나 선물하는 셈 치죠 뭐.^^

 

한 장에 QAR 10(3천 4백원쯤)이니 그리 부담되는 가격은 아닙니다. (하지만 여러 경기를 봤기 때문에 프린트할 티켓도 여러장이네요. 가랑비에 옷 젖을 수 있습니다. ㅎㅎ

 

아래와 같이 기념 티켓 신청한 것은 "Reservation" 이라고 따로 표시가 됩니다.

(그 아래에 있는 것은 제가 구매했다가 재판매한 것입니다. 신경 뚝!)

 

"SEE DETAILS" 클릭한 후, "PAY FOR MY SOUVENIR TICKET(S)" 클릭.

이제 결제만 하면 됩니다.

 

6. 결제하기

1. Summary

결제할 내용 및 금액, 배송주소 등 다시 한 번 꼼꼼하게 확인한 후, 뭔가 약관동의 같은 체크박스 체크하고 "PROCEED TO PAYMENT" 클릭합니다.

 

2. Payment

피파는 VISA를 좋아하지만 마스터 카드로도 결제 가능합니다. (다른 카드도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저는 VISA 쌩까고 "Other Payment Cards" 선택한 후 마스터 카드로 결제했습니다.

카드정보 입력한 후 "PAY NOW" 버튼 클릭!

 

입장권 구매할 때는 카드 결제 안돼서 정말 애먹었죠. 국민카드 안돼서 롯데카드, 그래도 안돼서 하나카드... 이런 식으로 꽤 어렵게 여러번 시도 끝에 긁었는데, 이번에는 매끄럽게 한 번에 잘 넘어가네요?

진작 이렇게 잘 넘어갔으면 티켓 구매할 때 그렇게까지 애 태우지 않아도 됐을텐데 말입니다.

 

3. Confirmation

다 됐습니다!  Confirmation 메시지 확인하시고, 이메일도 함께 날아오니까 그것도 확인하시고요.

 

실물 티켓은 2월말에서 3월초 쯤 배송된다고 합니다. 

이제 피파를 믿고 기다리면 되겠네요!

 

신청 기한이 2월 7일까지입니다.

모바일 티켓만으로는 뭔가 아쉬웠던 분들, 기념 티켓 받으실 분들은 잊지 말고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