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들은 한국으로...

2010. 6. 19. 05:35월드컵 여행 - 2010 남아공/3. 요하네스버그

[6월 18일]

마눌님과 치우는 오늘 한국행 비행기를 탔습니다.
아르헨티나전. 승패를 떠나서 좀 더 뿌듯한 경기였으면 좋았겠지만... 귀국길이 조금은 씁쓸할 듯 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요하네스버그의 택시비는 살인적입니다.
공항까지 400란드 (6만원쯤!) 달라고 하네요...

다행히 요하네스 버스에는 Gautrain(하우트레인)이라는 도심 전철이 있습니다.
원래는 요하네스버그 - OR Tambo 공항 - 프리토리아를 연결하는 전철망을 월드컵 전에 완공할 계획이었으나, 지금 개통되어 있는 구간은 제가 머물고 있는 요하네스버그의 Sandton에서 OR Tambo 공항까지 뿐입니다.
(나머지는 2011년에 개통된다네요.)

Sandton에서 OR Tambo 공항까지는 1인당 100란드(1만 6천원쯤)입니다.
그나마 이게 공항까지 가장 빨리, 가장 편안하게, 그리고 비교적 저렴하게 이동할 수 있는 방법인 듯 합니다.
깨끗하고 편리하고 15~20분 정도면 Sandton에서 공항까지 갈 수 있습니다.
공항에서 Sandton으로 들어오실 분들은 Gautrain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때깔 괜찮죠? 우리나라에서는 천원짜리 한 두장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을 1만 6천원에 이용해야한다는 것은 좀 우울...


자동차와 모든 탈것에 관심이 많은 치우는 Gautrain 감상하느라 여념이 없네요.



가족들을 배웅한 후에 다시 동행하는 친구들과 Join해서 Sandton으로 돌아왔습니다.
하루를 마감하기에는 넉넉한 시간... 건들건들 Sandton 중심부 한 바퀴 둘러봤습니다.
Sandton은 요하네스 버그의 강남, 그리고 그 중에서도 중심부는 넬슨 만델라 스퀘어입니다.
스퀘어라고 해서 커다란 광장은 아니고, 서울로 치면 삼성역의 코엑스(지상) 정도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Sandton은 요하네스버그에서도 안전한 곳이기 때문에 넬슨 만델라 스퀘어가면 꽤 많은 여행객을 만날 수 있습니다.

넬슨 만델라 스퀘어에 있는 만델라 동상.


상당히 크죠... ^_^


월드컵 개최도시 곳곳에 있는 축구 사진들. 우연히 2002년 석가 탄신일에 한국의 동자승들과 미국 어린이들이 경기하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찾았습니다.


넬슨 만델라 스퀘어. 축구공을 이용한 조형물.


기념품 가게에서 발견한 한국팀 이미지의 목각인형. 근데... 한국 사람이 너무 아프리카 풍이네요 ^_^



한 달만에 다시 만난 가족.
일주일간의 가족 여행.
그리고, 다시 이별...
이제 한 달 후에나 다시 가족을 만날 수 있겠네요.

오늘은 그냥... 누군가와 신나게 수다 떨고 싶은 그런 날입니다.
내일은 다시 짐을 꾸려서 더반을 향해 길을 떠나야겠습니다.
잠비아부터 함께 여행한 동생이 동행하기로 했으니 여행길은 심심찮을 듯 하네요.

그래도... 오늘 밤은 가족 생각을 많이 하면서 잠이 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