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조창고 짓기 - 2.자재 주문

2021. 6. 1. 23:26사는게 뭐길래/집짓기 & DIY

창고 짓는데 사용할 자재입니다. 목조주택용 자재 대부분이 수입 자재입니다. 동남아산은 수입이라 싸지만, 북미나 유럽산 자재는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가격이 많이 올랐네요.

집이 아닌 창고를 짓는거라 가급적 저렴한 자재들로 구성했는데도 3백만원이 넘어가네요. 하긴...  목조주택 1평 건축비도 안되는 돈으로 6평짜리 창고를 지을 수 있다는게 어딥니까? 다만 여기에 인건비는 빠졌다는게 문제죠. ㅎㅎ 노가다 정신으로 극복!

자재는 woodnice.com 에서 구입했습니다. 가격도 비교적 괜찮고 쇼핑몰도 잘 구성되었네요. 자재에 약간 미스가 있었는데 친절하게 전화로 확인해 주시고 배송 차량까지 깔끔하게 섭외해 주네요. (남양주-단양, 2.5톤 트럭 17만원)

자재를 내려 놓으니 마당 한가득! 왜 이렇게 뿌듯할까,  자재만 봐도 설레는 이 기분은 뭘까? ㅎㅎ

혹시나 싶어 자재목록 빠짐없이 확인해 봅니다.  이상 무! 깔끔!

기타 필요한 부자재는 남자들의 놀이터에서 직접 구입! 3번국도 장호원 근처에 있는 자재상인데, 단양 오가는 길에 가끔 들르는 곳입니다. 사장님 친화력&서비스 완전 좋으시고 잘 모르는거 얘기하면 용도에 맞게 공구나 부자재도 알려주십니다. 공돌이 남자에게 철물점 자재상은 사랑입니다~ ㅎㅎ

PS) 창호(샷시)는 중고로 구입했습니다. 1000x1000 1개, 1000x400 2개 합 7만원. 새상품은 저가 브랜드로도 25~30만원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