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스크바 팬 페스트 – 그림 완전 좋다!

2020. 4. 27. 13:45월드컵 여행 - 2018 러시아/02.모스크바

2018-07-03

Euro 2016 때, 에펠탑을 배경으로 했던 팬 페스트(팬 존)의 그림이 너무 멋졌습니다. 그런데, 모스크바에서 그에 버금가는… 어쩌면 파리보다 멋진 그림을 봤네요.

벨기에:일본 경기를 보러갔었는데, 갑자기 비가 내리는 바람에 경기 도중에 나온게 너무 아쉽습니다. (옥의 티- 우리가 일본 사람인줄 알고 우리보면서 일본 외치는 사람 꼭 있음. ㅠ.ㅠ)

모스크바 대학 - 참새언덕 부근

모스크바 팬 페스트 위치는 모스크바 대학 앞에 있습니다. 참새언덕(Sparrow Hills, воробьевы горы) 찾아 가시면 그 부근에 모스크바 대학이 있습니다. (다시 느끼지만 참새언덕은 별거 없음. 모스크바 대학이 헐 멋있는 듯!)

정면에 보이는 저 멋진 건물이 모스크바 대학인가요? 그림 잘 나오게 대학 건물을 중앙에 두고 양쪽으로 스크린을 배치했습니다. 어느 곳에서나 화면이 잘 보이고, 넓직하고, 바깥쪽으로 배치된 가판대도 접근하기 쉽고요.

모든걸 떠나서 팬 페스트 들어서는 순간 펼쳐지는 그림에 압도됩니다^^ 여기서 러시아:스페인 경기를 본 러시아 팬들… 폭발했겠죠? ㅎㅎ

팬 페스트에 있는 공식 팬샵! 러시아에 온 후 둘러본 팬샵 중에 제일 규모가 크고 상품도 제일 다양하고 많습니다. (뭐 하나 살껄 그랬나?)

팬 페스트 입구(참새언덕)에서 바라보는 모스크바 시내 풍경은 덤일 뿐! 팬 페스트 풍경이 모스크바 풍경보다 좋습니다^^

참고 - 기억에 남는 팬 페스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