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spitality Package - 축구팬으로 누릴 수 있는 최고의 호사?

2007. 5. 29. 20:25축구가 뭐길래/Steelers & Reds

몇 년 전에, 평소 잘 알고 지내는 형님이 소박한(?) 꿈을 이야기한 적이 있습니다.

"내가 보고 싶은 경기를, 비행기 1등석을 타고 날아가서, 별 5개 특급 호텔에서 잠을 자고, 경기장의 1등석에서 보고 싶다."

소박한 꿈이 아니라 어떤 축구팬이라도 한 번쯤은 꼭 누려보고 싶은 궁극의 꿈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죠?

....

유로 2008 사이트에 가 보면, 지금 Hospitality Package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최고급 VIP 축구관람 상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가까운 예로, 상암 월드컵 경기장의 경우 1층과 2층 사이에 Prestige Box라는 별도의 Room 공간이 있으며, 특급 호텔에서 제공하는 맛있는 음식과 술(맥주, 와인, ...)을 즐기면서 경기를 관전할 수 있는 상품이 있지요. 6월 2일 열리는 네덜란드전의 경우, 가장 싼 것이 300만원입니다. ^^ (요기로... )

유로 2008 사이트에서 안내하는 Hospitality Package를 함 볼까요? (요기로... )

제공되는 서비스는...

최고급 저녁식사와 끊임 없이 제공되는 맛나는 먹거리 뷔페, 1등석 티켓, 와인/맥주/기타등등, 기념품 증정, 매치 프로그램(안내 책자), 경기장내 주차권, 전용 출입구 이용 등등

그렇다면, 이 귀한 경기 관람 패키지의 가격은 얼마일까?

특정 팀의 조별 예선 관람 (Follow Your Team)
조별 예선 3 경기 : 2,900 유로

특정 경기장에서 열리는 전 경기 관람 (Stadium Series)
비엔나 경기장의 경우,
조별예선 및 8강까지 5경기 : 6,900 유로
조별예선, 8강, 4강, 결승까지 7경기 : 13,900 유로

결승 코너먼트 경기 (Knock-Out)
8강, 4강, 결승 : 20,000 유로
4강, 결승 : 16,000 유로

근데... 위의 가격은 1인당 가격일 뿐!
실제로 구매를 할 경우에는 테이블 단위로 구매를 해야하기 때문에
4장, 6장, 10장 단위로만 판매를 합니다.

그리하야... 위의 카테고리 중에서 그나마 가장 싼 Follow Your Team 패키지로, 최소 팬매 단위인 4장짜리를 구입할 경우 일금 11,600 유로!

대략 쉽게 풀어서...
4인 가족이 유로 2008 잉글랜드의 조별 예선 3경기를 Hospitality  Package로 관람하기 위해서는 약 1천 4백 50만원이 필요하다는 말씀!
(아쉽게도 위의 금액에 왕복 항공료와 현지 숙식비 및 체류비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

...

얼마나 돈을 많이 벌면 이런 호사를 누릴 수 있을까?
과연 내 평생에 한 번쯤은 그런 호사를 누릴 기회가 있을까?
만약 내게 돈이 많다면, 정말 축구 경기를 보기 위해서 수천만원을 내지를 수 있을까?
만약 내가 큰 맘 먹고 내지른다면 와이프는 뭐라고 할까?
내 주변의 사람들은 미친 쉬키 쥐랄한다고 손가락질을 할까?

그치만... 이런 호사를 한 번 쯤은 누려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