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강이라 이거지!

2010. 6. 23. 17:41월드컵 여행 - 2010 남아공/5. 더반


[6월 22일]

남아공에 들어온 후 가장 신난 하루가 아니었을까...

출발 전부터 느낌이 좀 좋았습니다.
해변에 있는 팬 페스트에서 남아공-프랑스 경기 봤는데, 거기서부터 분위기 완전 죽여줬지요.
16강에는 못 나갔지만 남아공 사람들 너무 행복해 했고, 같이 놀면서 한국 응원해 주고...
이미 팬 페스트에서 맥주를 1천cc쯤 마신 상태에서 경기장으로 출발한 것 같네요.

유상철 선수! 남아공 사람들에게 자랑스럽게 소개했습니다. "저 사람 월드컵에서 골 넣은 사람이야!"


해변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모래 작품들... 요건 상당히 익살스러워서 한 컷!



쫄쫄이 남아공 아저씨. ^^ (내가 이러고 다니면 마눌님이 넘 쪽팔려 할 듯 한데... ㅋㅋ)



팬 페스트는 말 그대로 인산인해!
시청앞 광장을 꽉 채운 것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아프리카 사람들... 어디서나 음악만 있으면 춤추고 놉니다.
특히 흑인들은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리듬만 있으면 몸을 흔듭니다.
이곳 더반은 특히 해운대 같은 분위기라고 말씀드렸죠?
현지인도 여행자도 모두 신나게 놀고 즐길 거리가 많은 도시입니다.
멋진 해변에 차려진 팬 페스트! 모두 다 같이 떠들고 마시고 노래부르고 하이 파이브하고 포옹하고...

더구나 남아공의 경기!
분위기는 더 말할 것도 없겠죠?
"남아공 응원해줘. 저녁에는 우리가 한국 응원해 줄께!"
만나는 남아공 사람마다 신나게 대해주고 함께 하는 것을 너무 즐거워합니다.
남아공 도착한 이후... 가장 월드컵 다운 분위기를 느낀 날이었습니다.

함께 동행한 동생에게 자신있게 말했습니다.
"이게 월드컵이야, 재밌지?"

제 주변의 아줌마 부대 ^^ 골 들어갈 때마다 뚱뚱한 아줌마들이 꼭 안아주었다는... ^^


환호의 순간, 부부젤라 소리가 귀를 찢을 듯이 울려 퍼집니다.


흑인, 백인, 인도계, 아랍계, 내국인, 외국인, 아이, 어른... 모두 이렇게 하나가 되어서 신나게! 우리의 2002년 같지 않나요?



경기장 가는 셔틀 버스 안에서도 남아공 사람들과 "대-한민국", "오-필승 코리아" 부르면서 갔습니다. ^^
마침 팬 페스트에서 한국말 좀 하는 스코틀랜드 친구들을 만났습니다.
3명 중 2명이 한국에 살고 있고, 그 중 한명은 여자친구가 한국사람이라네요.
제대로 한국 응원복장 갖추고 한국 응원곡도 모르는게 없습니다.
자기는 수원 팬이라고 하면서, 내가 포항 스틸러스 팬이라고 하니까 "오~ 아시아 챔피언!" 하면서 엄지 손가락 번쩍!

경기장 가는 셔틀버스에서부터 이미 한국 응원 분위기 만땅!~ (제 얼굴 보이나요? 새까맣게 탔고, 수염도 덥수룩... 현지인 다 됐습니다.^^)



대충 분위기 감 잡히죠?

이렇게 신나게 경기장에 갔는데, 어떻게 16강에 못 가겠습니까!!
경기장에서 돌아오는 길에도 남아공 사람들과 함께 "대~한민국"하면서 걸어왔어요. ^^


...

처음 더반에 왔을 때는 한국팀의 경기가 있는지조차 모르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알긴 알아도... 남한인지 북한인지 헷갈리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경기를 마치고 돌아오는 길...
만나는 남아공 사람들 마다 "사우스 코리아, 윈!" 하면서 엄지 손가락을 세워줍니다.

내일은 포트 엘리자베스로 넘어갑니다.
한 번 한국팀이 경기를 가졌던 곳이기 때문에 더욱 편안하고 즐겁게 저희를 맞아 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더욱 신나는 경기가 될 것 같습니다.

솔직히... 저는 너무 아쉽습니다.
경기장에 가 보면 꽤 많은 한국사람들이 있지만, 너무 움츠리고 단체로만 다니기 때문에 거리에서 좀처럼 만날 수가 없습니다.
신나는 팬 페스트에서도 한국 사람은 손에 꼽을 정도 밖에 못봅니다.
승리의 노래를 부르면서 맘껏 신나게 즐길 수 있는데...
조심할 것 조심하고, 현지인에게 겸손하게 대하고, 마음을 열어야 할 때는 활짝 열었으면 좋겠는데 말입니다.

만나는 한국 사람마다, 누가 언제 어디서 뭘 털렸다는 이야기를 한 번 씩은 듣습니다.
여전히 불안한 구석이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겠죠.
하지만, 월드컵을 즐기지 못할 만큼은 아닙니다.

즐기세요!

월드컵은 세계에서 가장 큰 축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