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공 월드컵 - 티켓 수령 방법 요약

2010. 4. 19. 18:31월드컵 여행 - 2010, 케냐에서 남아공까지/월드컵을 기다리며


FIFA 사이트를 통해서 월드컵 티켓을 예매하신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것이
실물 티켓을 언제 어디서 어떻게 받는가 하는 점입니다.

월드컵 조직위원회에서 안내 메일을 보내주긴 했지만, 영문으로 내용이 작성되어 있기도 하고
지금까지의 월드컵 티켓 수령 방식과 다르기 때문에 혼동이 심한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파악한 월드컵 티켓 수령 방법 중에서 중요한 것들만 간단히 정리해 올립니다.
(FIFA 사이트를 통해 인터넷으로 예매한 분들만 해당됩니다.)

티켓 확인증이 5월까지 우편으로 배달됩니다.
(주의 - 이것은 실물 티켓이 아닌, 교환권과 같은 개념입니다.)

실물 티켓은 남아공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실물 티켓을 받기 위해서는 결제시 사용했던 신용카드와 우편으로 받은 티켓 확인증이 필요합니다.
결제시 사용했던 신용카드가 유효하지 않을 경우, 확인증과 여권을 제시하면 됩니다.
신용카드 유효기간 만료, 분실, 교체 등이 있을 수 있으니까요.
(주의 - 티켓 확인증은 반드시 우편으로 배달된 원본이어야 합니다. 복사본 안된답니다.)

남아공내 티켓 교환처(티켓 센터)는 4월 15일부터 오픈합니다. (그래서 어쩌라고... 젠장!)
- 휴일 없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 (경기 전날은 연장운영)
- 각 개최도시에 설치/운영
- 요하네스버그, 케이프 타운, 더반 공항에도 티켓센터 추가 운영 (6월 7일부터 운영)

만약 티켓 확인증과 여권, 카드 등을 제대로 준비하지 않으면?
Failure to bring the correct identification and confirmation may result in a delay in the collection process.  Please note only the main applicant will be able to collect the tickets.
티켓을 수령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답니다.... 안된다는 말은 안하는데... 된다는건지 안된다는건지.. 쩝!


...

사실 너무 답답합니다.

비단 우리만 이러는게 아닐겁니다.
다른 나라의 축구팬들도 같은 어려움을 겪고 있겠지요....

이럴 때 축구팬들은 어디에 물어보고, 어디서 답을 구해야 하는거죠?

말도 안통하는 FIFA랑 월드컵 조직위원회에 제대로 문의하고 답을 얻을 수 있을까요?
온갖 신경 집중해서 FIFA 사이트 들락거리고... 이메일 확인하고...
영어가 약한 사람은 이나마도 어려우니 인터넷을 뒤적뒤적해야하고...

월드컵 티켓에 관한 것은 철저히 FIFA와 조직위원회의 소관이니 대한축구협회의 책임은 없습니다.
그러나...
분명히 대한축구협회 내에 FIFA 및 조직위원회와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담당자가 있을거고
월드컵 티켓과 관련된 미팅에 참석하고 정보를 공유하고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이럴 때... 대한축구협회에서 확실하게, 속 시원하게 안내와 답을 해주면 얼마나 좋을까요...

대한축구협회가 할 일은 아니겠지만... 해 주면 좋은거... 그런게 서비스가 아닐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