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카타르 월드컵 입장권 도착!

2022. 10. 21. 16:06월드컵 여행 - 2022 카타르/0.카타르 월드컵 준비하기

드디어 카타르 월드컵 입장권이 왔습니다.
비록 종이 티켓이 아닌 모바일 입장권이긴 하지만 월드컵이 코 앞에 온게 팍팍 실감나네요.
(아쉽게도 인터넷으로 예매한 사람들은 모바일 티켓만 가능하답니다. 종이 티켓은 없다네요.)

피파에서 온 안내 메일

먼저 다음과 같은 안내 메일이 하나 날아옵니다. 모바일 티켓이면 그냥 앱 열고 확인하면 될 것같은데, FIFA는 그게 아닌가봐요. ㅎㅎ 마치 모바일 티켓이 배송되는 것처럼, 모바일 티켓을 곧 받을 거라는 메일을 먼저 보냅니다.
그러니까, 그 사이에 앱 다운로드하고 설치도 하라고 합니다.

 

메일에 앱 설치 링크가 있습니다.

앱 스토어나 플레이 스토어에 가서 "FIFA World Cup 2022 Tickets" 검색해도 되구요.

 


저는 진작에 앱을 설치했지만, 아직 티켓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그래서 앱을 열고 로그인을 해도 확인할 수 있는 티켓은 없네요.

분명히 내가 티켓을 예매했는데 왜 안뜨는 걸까...하는 조바심이 마구 밀려오지만, 티켓 오류는 아니니까 조금 기다려야 합니다. 아직 모바일 티켓이 내 앱에 등록되지 않았을 뿐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메일

조금 시차가 있긴 하지만 메일이 또 하나 날아옵니다.
바로, 이제 모바일 티켓이 준비 되었다는 메일!
만약 모바일 티켓 앱을 이미 설치했다면 앱에서도 푸시 알림이 옵니다.

 

앱에서 모바일 티켓 확인

앱을 열면 이렇게 모바일 티켓이 보입니다.
티켓 목록이 나오고, 개별 티켓을 누르고 들어가면 좌석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켓 목록

 

아직 티켓의 바코드나 QR코드는 뜨지 않네요. 이건 경기 당일에 뜬답니다.

좌석번호와 티켓 소지자 이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켓 상세정보 & 바코드(아직)


티켓 보내기

제 티켓 목록에 보면 "There are several tickets for this event,..." 라고 보이시죠? (노란 바탕 메시지)
제가 여러 사람의 티켓을 함께 구매했기 때문에 일단 모두 저에게 티켓이 온겁니다. (Main Applicant에게 모든 티켓을 보냄)
이제 저는 제가 받은 티켓을 함께 볼 다른 사람들에게 보내 보겠습니다.


내가 대표로 신청한 티켓을 클릭하고 들어가면 맨 위에 티켓이 몇 장인지 표시가 됩니다.
티켓을 옆으로(슬라이스) 넘기면서 티켓 정보를 확인하고, 티켓 하단에 나온 게스트 이름 참고하여 이메일로 보내면 됩니다.

 

"Send your ticket(s)" 클릭하고 넘어가서 받을 사람의 이메일 입력하면 됩니다.

 

혹시 이메일을 잘못 입력했으면 엉뚱한 사람에게 갈 수도 있겠죠? 

이런 실수 저질렀을지 모르니까 보낸 후에  이메일 함 다시 확인해 보고, 혹시 잘못 되었으면 얼른 취소(Cancel)하시면 됩니다. 티켓 보내기 한다고 바로 전달되지는 않습니다. 잠시 펜딩(Pending) 상태가 되니까 그 때 취소하면 됩니다.

 

만약 원래 같이 가기로 했던 사람이 아닌 다른 사람에게 티켓을 줘야한다면 게스트 정보만 바꾸면 됩니다.
즉, 대표 신청자 외에 나머지 동행자는 대표 신청자가 자유롭게 바꿀 수 있습니다.

티켓 받기

티켓을 받는 사람에게 이메일 알림이 옵니다. 그리고, 티켓 받을 사람은 당연히 앱을 설치해야 하구요. (앱 링크는 이메일에 나와 있습니다.)
모바일 티켓 앱이 설치되어 있다면 티켓이 왔다는 푸시 알림이 올겁니다.


앱 열고 들어가면 티켓 수신 화면이 나오고, "I Accept" 버튼 클릭하면 됩니다.
잠시 후 티켓이 성공적으로 업로드 되었다는 메시지가 출력되고, 티켓 목록을 새로고침 하면 내가 받은 티켓이 목록에 나타납니다.
(약간 시차가 있습니다. 30초 정도? 당장 목록에 나타나지 않더라도 조금만 기다렸다 다시 새로고침 하면 됩니다.)

 

주의사항

동행자(대표 신청자로부터 티켓을 받은 사람)는 티켓을 다른 사람에게 보낼 수 없습니다.
만약 내가 받은 티켓을 사용하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넘기려면, 일단 내 티켓을 대표 신청자에게 반납(Return)해야 합니다.
그리고, 대표 신청자가 다시 새로운 사람에게 티켓을 보내면 됩니다.

대표 신청자는 빼박입니다. 자기 티켓 다른 사람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온라인 예매한 사람들에게는 종이 티켓을 발급하지 않는다고 하니, 계정을 통째로 넘겨주지 않으면 양도할 방법은 없습니다.

....

 

이제 한 달 남았습니다.

티켓도 왔구요. 비행기표도 이미 끊어 놨고, 숙박도 예약했고, 하야카드도 받았습니다.

 

이제 슬슬 짐을 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