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숙소 알아보다 발견한 것!

2009. 12. 14. 12:02월드컵 여행 - 2010, 케냐에서 남아공까지/여행 준비


월드컵 때 묵을만한 곳이 없을까....
남아공의 호텔들을 틈틈이 검색해 보고는 있지만, 가격이 너무 쎄서 엄두가 안나는군요. T.T

그런데...
호텔 예약 사이트를 돌아다니다 보니, 특이한 기능이 눈에 띄는군요.
(직업의식 발동^^)

아래의 화면 캡쳐에서 오른쪽 상단의, 검은색 바탕 팝업을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지금 보고 있는 호텔 정보 페이지에, 가장 최근에 이 호텔을 어느나라에서 언제 예약했다는 정보를 띄워줍니다.
언뜻 보면 별것 아닌듯하지만...
어제 누군가 이 호텔을 예약했다는 사실만으로도 지름신을 살짝 부추기는 효과가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체감하기에도... 위와 같은 팝업 메시지가 뜨면, 저도 이 호텔에 좀 더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

그러면, 한 술 더 떠서 아래의 캡쳐 이미지도 함 보자구요.


아마도 저를 포함해서 2명, 그러니까 저 말고 다른 누군가도...
제가 보고 있는 이 호텔을 기웃거리고 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뼁끼는 아니겠지요? ㅋㅋ)
따른 놈도 지금 이 호텔을 보고 있응까... 너도 얼른 예약해라...라고 조바심을 살짝 부추깁니다.

...

몇 가지 포인트에 주목해 봅니다.

하나, 친구따라 강남가는 마케팅
역시나... 긴가민가 할 때는 "남들도 이거 좋아해!"라는 메시지가 아주 효과적이지요.

두울, 사용자들의 최근 이용 내역이나 실시간 이용상황 정보를 적극 활용.
그냥... 이용후기나 부가정보 같이 미리 준비된 컨텐츠를 보여주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현재, 이시각 상황. 또는 가장 최근의 상황 정보를 보다 구체적으로 활용한다는 점입니다.
이와 같이 고객의 실시간 이용상황 정보를 이용한 마케팅이
앞으로 중요한 흐름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찾아보면 이렇게 활용 가능한 포인트들은 무궁무진할 것 같습니다.
무궁무진한 고객의 실시간 이용상황 정보를
체계적인 방법으로, 편리하게, 그리고 사이트에 맞도록 유연하게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도구가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그나저나... 이렇게 비싸서야...

월드컵 숙소는 어떻게 할지... 고민고민... T.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