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 티켓, 2차 선착순 임박!
카타르 월드컵 입장권 2차 선착순 판매 곧 시작합니다!
언제: 7월 5일(화) 오후 6시 (한국시간) ~ 8월 16일
어디 : fifa.com/tickets
이미 1차 추첨 및 선착순 판매, 그리고 2차 추첨 판매까지 진행 완료되었습니다.
아직 카타르 월드컵 입장권을 구하지 못하신 분들은 이번 2차 선착순 판매를 노려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의 내용을 참고하시면 조금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스피드, 스피드!
먼저 접속해서 먼저 찜해야 하는 클릭 대전입니다. 7월 5일 오후 6시 전에 미리 접속 준비 해 두고, 시간되면 바로 클릭클릭클릭클릭...
이렇게 해도 보통은 긴 대기열(queue)로 들어갑니다. 한 시간이고 두 시간이고 진득하게 내 차례가 올 때까지 기다려야합니다.
중간에 포기하면 다시 처음부터, 대기열은 훨씬 길어집니다.
가급적 데스크탑, 노트북으로 접속
스마트폰으로 한 시간 이상 딴 짓 안하고 버티기 쉽지 않습니다. 가급적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으로 접속하신 후, 진득하게 기다리는 게 좋습니다. 무선 네트웍이 불안하다면 아예 유선으로 접속하시는게 낫구요.
아주 운이 좋은 경우가 아니면 한 두 시간 만에 금방 끝나지 않습니다.
부득이하게 이동중에 해야한다면 어쩔 수 없겠지만, 가급적 집이나 직장, PC방 같은 곳에 자리 틀고 않아서 몇 시간 몰입하는 게 좋습니다.
여러 기기, 여러 브라우저
브라우저에 따라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도 있고, 기껏 대기열에서 몇 시간 기다렸더니 막판에 튕겨 나가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크롬 사파리 엣지 모두 띄워서 접속해 놓은 후 먼저 접속되는 것으로 예매 시도하는 거죠.
테스크탑, 노트북, 태블릿 등등 사용 가능한 기기들 여러 개로 접속 걸어 놓아도 좋습니다.
대기열 통과해서 접속 되는 줄 알았는데 튕겨 나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 때는 얼른 재접속(다시 대기열) 해 놓으세요. 여러 개로 접속 했지만 서버가 불안정해서 모두 튕겨 나갈 수도 있습니다.
신용카드 여러 개 준비
비자와 마스터 카드만 됩니다. 마스터는 잘 안되고 비자가 더 잘된다는 의견도 있는데 확실치는 않습니다. 일단, 이런 의견 참고해서 비자 카드 하나 챙겨 놓는게 좀 더 낫겠죠.
티켓 가격과 수량 고려해서 해외이용 한도 넘지 않는지 미리 확인해 두시고요.
의외로 마지막에 결제 실패하시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외국과 우리나라의 결제 인증 과정이 다른 데서 오는 시스템 상의 문제로도 보이지만 이것 역시 확실치는 않습니다.
따라서, 무조건 카드 여러 개 준비해 두는게 좋습니다. 구매자와 결제자가 달라도 상관 없으니 지인 카드 찬스도 적극적으로 쓰시고요.
선착순 판매는 바로 결제해야 합니다. 기껏 기회 잡았는데 마지막 결제에서 나가리 나면 속이 뒤집어 지니까 미리미리 잘 챙겨 두시기 바랍니다.
장바구니 담았다가 내일 결제하는 거 안됩니다. ^^
여럿이 함께
동행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함께 예매 시도하는 게 좋습니다. 각자 아이디(ID)도 미리 준비해 두시고요. 먼저 접속되는 사람이 다른 사람들 티켓까지 신청하면 됩니다.
그리고, 여럿이 움직이게 되면 각자 역할 분담도 할 수 있고 여러모로 유리합니다.
혹시 누군가 먼저 접속했더라도 나머지 멤버들도 접속상태 유지하세요. 그리고, 티켓 포털에 접속 성공하면 티켓 예매 시도하시고요. 맨 마지막 결제 단계에서 무슨 일이 생길지 모릅니다. 멤버 중 한 명이 최종 결제까지 완전 성공하기 전까지는 각자가 나머지 멤버들 티켓까지 모두 예매한다는 생각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한국:가나 경기
이번 카타르 월드컵 최고 비인기 경기입니다. 예매 경쟁률 또한 가장 낮기 때문에 예매 성공률이 좀 높겠죠.
일단 한 경기라도 티켓을 잡아야 숙소를 예약하기가 쉽습니다. 그리고, 숙소를 잡아야 하야(Hayya) 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고요. 하야 카드가 없으면 월드컵 기간에 카타르 입국 자체가 안된다고 합니다.
(카타르 월드컵 직관하려면 필수 - 입장권, 숙소, 하야카드!)
무조건 일단 한 경기라도 잡아 놓아야 나머지 과정을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가나 경기 외에 나머지 티켓은 다시 찬스를 노려야죠. 만약 끝까지 실패한다면 현지에 날아가서도 구해 보고요. 그래도 안되면 직관은 포기하고 팬페스트(Fan Fest)에서 스크린 직관 하는거구요.
뭔가 이빨이 빠진 직관 여행이 될 수도 있겠지만, 한 경기 만으로도 월드컵은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막판에 현지에서 극적으로 해결될 가능성도 있고요.
포기하지 마!
막상 접속했는데 구매 가능한 티켓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바로 포기하지 마시고 새로고침 하면서 진득하게 기다려 보세요. 앞에서 말했듯이 선착순 판매는 바로 결제해야 하는데, 결제 실패한 사람들의 티켓이 툭툭 튀어 나오곤 합니다. 일단 여러 경기 찜했다가 결제할 때 털어 내는 것들도 나오구요.
끈기 있게 기다려 보세요. 30분, 1시간, 2시간... 계속 지켜 보다가 튀어 나오는 티켓이 있으면 바로 낚아 채야 합니다.
언제까지 기다려야 할지는 모릅니다. 저녁 내내, 어쩌면 새벽이 되도록 붙잡고 있었지만 허탕을 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절대 초장에 포기하지는 마세요. 뒤늦게 예매 성공하는 케이스가 꽤 있습니다!
....
만약 이번 기회에 실패하더라도 기회는 또 있습니다. (Last-minute Sales Phase)
끝까지 포기하지 마시고, 모두들 예매 성공하시고, 함께 신나는 월드컵 직관여행 만드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당일 클릭 대전 중에는 이 곳에 댓글로 문의 하셔도 미처 답하지 못할 가능성이 큽니다. 저 역시 클릭 대전에 참가해야 합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