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 티켓 Resale 하기 (피파공홈)
피파(FIFA)에서 티켓 재판매(Resale) 사이트를 오픈했습니다. 피파에서 공식으로 운영하는 사이트인만큼 가장 안전하고 공인된 티켓 양도-양수 사이트라고 보면 될 것같습니다.
자기가 가진 티켓을 되팔 수 있으며 티켓이 필요한 사람은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아직 티켓을 확보하지 못하신 분들은 여기에 나오는 티켓들을 노려 보는게 좋을 듯합니다.
사이트 접속
아래 주소로 접속합니다. 티켓 예매할 때 접속했던 주소와 동일합니다.
피파의 월드컵 티켓 판매 사이트에서 Resale을 함께 취급합니다. 화면에서 "Resale" 메뉴나 링크 보이지 않는다고 당황하지 마시고 "BUY TICKETS NOW" 버튼 클릭.
그리고 우리는 카타르 국민이 아니니까 "International Fans" 배너를 클릭합니다.
보안숫자 입력하는 과정, FIFA 아이디 로그인 과정을 거쳐서 다음과 같이 티켓 포털로 넘어갑니다.
일단, 이 화면에서 현재 구매 가능한 티켓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에 관심있는 경기가 있다면 클릭하고 들어가면 바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없다면... 새로고침 해 가면서 끈기 있게 노려보시기 바랍니다.^^
티켓을 포기하는 사람들이 내 놓은 티켓이 나오는거라서 먼저 낚아 채야 합니다.
Resale 하실 분들은 상단의 메뉴바에서 로그인 이름 부분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RESALE PLATFORM 아닙니다.)
그리고, 그 다음 화면에서 오른쪽 MY ACCOUNT 영역에서 "Tickets to resell" 선택
양도할 티켓 선택하기
내가 구매한 티켓 중에 양도 가능한 것들이 나타납니다. (무조건 다 양도가 가능하지는 않다고 하는데, 그 정확한 기준은 아직 모르겠습니다. 일단, 경기가 확정된 개별 티켓들은 모두 양도가 가능한 것같습니다.)
구매한 티켓 목록 중에는 TST(Team-Specific Ticket, 팀지정 티켓)도 있는데, 구매할 때는 여러 경기를 패키지로 구매했지만 Resale 할 때는 각 경기별로 가능하네요. 즉, TST-3로 3경기 티켓을 예매했지만 부득이하게 한 경기를 볼 수 없다면 그 경기만 찍어서 Resale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한 경기에 여러 장(여러 명)의 티켓을 구매했어도 개별 Resale 가능합니다.
해당 경기 티켓 전체를 내 놓을 때는 "Select all" 선택하시면 되고, 낱장으로 개별 Resale을 원할 경우 "VIEW MY TICKET(S)"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VIEW MY TICKET(S)" 클릭하면 해당 경기에 내가 신청한 티켓들의 정보가 나타납니다. 전체 선택(Select all) 또는 양도할 개별 티켓을 각각 선택합니다.
그리고, 선택이 끝났다면 화면 맨 아래쪽의 "RESELL ## TICKETS" 버튼을 클릭!
최종 확인 후 Resale 완료
Resale 신청한 티켓들 다시 한 번 확인하고요.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하면 Resale 요약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최종 환불 금액을 확인해 보면... 이 놈들 요거 처리하면서 5% 수수료 가져가네요.
5% 수수료 삥은 뜯기지만 어쨌든 나는 티켓을 Resale 할거니까 그냥 본능적으로 묻지도 않고 따지지도 않고 무감각하게 체크박스 체크하시고...
마지막으로 "SUBMIT FOR RESALE" 클릭하면 완료~
....
Resale 올렸다고 바로 환불되는 건 아니고요, 내가 내 놓은 티켓을 누군가 구매해야 환불이 됩니다.
그게 또... 누가 구매했다고 바로 환불되는 것도 아니라 30일 이내에 환불 해준다고 합니다.
5% 수수료도 떼고요... ㅠ.ㅠ
이 사이트에서 다른 사람이 내 놓은 티켓을 구매할 때도 수수료 5% 추가됩니다. 즉, Resale 사이트에서 거래하는 당사자(판매자/구매자) 각각 5%씩 수수료 떼어 갑니다.
피파가 제공하는 공식 서비스인만큼 가장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티켓 양도 방법이긴합니다.
그러나, 통상 액면가보다 비싸게 거래되는 월드컵 입장권을 굳이 5% 수수료까지 떼이면서 처분하기 싫은 사람들도 있겠죠.
그런 분들은 stubhub 같은 사설 사이트를 이용하시거나 기타 다른 방법으로 직접 처분하셔야 할겁니다.
위험요소와 기타 변수를 감수하고라도 좀 더 좋은 조건에 양도할 것인가, 아니면 약간의 삥을 뜯기지만 안전하고 공인된 서비스를 이용할 것인가는 각자의 선택이 되겠네요.
혹시 아직 티켓을 구하지 못하신 분들은 이 사이트에서 기회를 노려 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우루과이, 한국:가나 경기를 포함해서 아직 티켓 여유가 있는 경기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누군가 Resale 올릴 때마다 여유 티켓이 나타났다 사라지거나 할거구요.
지금 티켓을 구하지 못하더라도 마지막 선착순 판매가 남아있긴 합니다. 하지만, 막판에 못구할 수도 있으니까요.
은근과 끈기, 순발력과 집요함으로 끝까지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