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공, 인터케이프 버스 예약하기

2010. 4. 15. 23:40월드컵 여행 - 2010, 케냐에서 남아공까지/여행 준비

남아공 주요 도시간 장거리 이동할 때, 인터케이프 버스가 가장 유용할 듯 합니다.
아니면 비행기로 이동할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버스가 좀 더 저렴합니다.
더구나 인터케이프 버스는 장거리용 버스기 때문에 의자도 편안하고
버스 안에 화장실과 스낵바도 갖추어져 있다는군요.

인터케이프 버스 및 주요 노선에 대한 소개는 제 블로그에 먼저 올린 글을 참고하세요. (여기 클릭!)

저는 느린 여행을 좋아하는 성격이라, 남아공 내에서는 비행기 보다는 버스나 기차로 이동하고자 합니다.

인터케이프 버스 예약하는 방법을 간단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굳이 안내할 것도 없이... 인터넷 예약에 익숙한 우리나라 사람들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www.intercape.co.za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메인 화면이 뜹니다.
오른쪽 상단 코너의 표시한 부분에서 출발도시, 도착도시, 날짜를 선택하신 후 Search 버튼 클릭.



선택한 구간과 날짜의 버스편 목록이 나옵니다. (전날, 다다음날까지 4일치 버스편이 함께 나옵니다.)
원하는 버스편과 요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요금제가 다른 것은 날짜 변경 규정 및 환불 규정상의 차이입니다. 날짜 변경이나 환불할 계획이 없다면 "Saver"를 선택하면 됩니다.)



탑승인원 선택합니다. 그리고 "Buy" 버튼 누르면...



버스 출발할 때, 또는 출발하기 전에 인터케이프 사무실에서 신용카드를 제시하고 확인 받아야 한다는 안내 메시지 나옵니다. 아니면 신용카드와 여권 사본을 팩스로 보내달라는군요.
그냥 알았으니... "확인" 클릭!



여차저차 구구절절한 규정 안내문이 나옵니다.
대부분 통상적인 이야기이고... 짐은 1인당 20kg까지 무료이고 1kg 추가될 때마다 5 남아공란드(약 8백원)씩 요금이 추가된답니다. 그리고, 신용카드와 여권을 꼭 지참해 달라는군요.
여기도... 잘 알았으니까... 체크 박스에 꾹!



그리고, 같은화면의 아래쪽에 위와 같은 입력양식이 있습니다.

신용카드 정보, 구매자 정보, 탑승객 정보 차례로 입력하신 다음에 "Buy Now" 버튼 눌러줍니다.
구매자 정보와 탑승객 정보의 "Contact Number" 칸에는 이메일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저는 학생이 아니라서 해당 안되지만, 학생의 경우에는 특별 할인이 된답니다.)



요렇게... 진짜루 결제하겠냐고 함 더 불어봐 주는 센스!
"Continue" 꾹! 눌러줍니다.



드이어... 예약 완료 되었습니다. 카드 결제도 마쳤습니다.
예약내용, 주의사항, 탑승장소 안내 내용 확인하시면 됩니다.
"Print" 버튼 누르고 사본 하나 챙겨 두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쫌 있으면 이렇게 마지막으로 이메일로 확인 내용 날아옵니다.

이제... 남아공 가서 버스 타면 되겠네요. ^^